토끼는 민감한 청각과 시각에 의존하여 항상 경계심을 유지하며 위험이 닥치면 번개처럼 빠른 속도로 탈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토끼가 달과 인연이 깊다. 옥토끼는 항아의 애완동물로 달궁에서 약을 만드는 일을 담당한다는 전설이 있어 장수의 상징이기도 하다. 트론 니모닉
달에 사는 '옥토끼' 이야기와 관련하여 토끼의 별자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마오토끼"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토끼는 12간지 중 네 번째 별자리이고, 그에 상응하는 땅의 가지는 마오입니다. 토끼달은 '마오문'이라고도 불리며, 해당 달은 음력 2월, 즉 봄의 두 번째 달이다. 이때는 벌레 깨우기부터 청명절까지의 단계이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식물이 흙에서 나와 햇빛을 받으며 번성하기 시작했고 곳곳에 생명이 가득한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해당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전 7시까지의 기간인 마오시(毛目)이다. 이때, 해는 막 떴고 달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는데, 밝아 보이지만 밝지 않을 때, 토끼는 구멍 밖으로 나와 아침 식사를 즐기기 위해 푸른 풀을 찾았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듣는 것은 "매운 토끼 머리", "삶은 토끼", "어린 생강 토끼", "토끼 조림", "구운 토끼", "구운 토끼" 등입니다. 쓰촨과 충칭, 들을 때마다 군침이 도네요. "토끼"에 대한 풍습을 아시나요?
고대 우리 나라 한족에게는 머리띠를 걸고 토끼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전국적으로 유행했습니다. 이 두 가지 풍습 모두 악령을 쫓아내고, 재난을 막고,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한족에게도 아이들에게 토끼신을 신겨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매년 중추절이 되면 1세 이상 5세 미만의 아이들은 토끼 신발을 신는데, 이는 아이들이 다리와 발이 깔끔하고 토끼처럼 민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끼에 관한 풍습뿐만 아니라 별자리 '마오토끼'에 관한 이야기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토끼와 소는 좋은 이웃입니다. 한 마리는 똑똑하고 다른 한 마리는 성실하고 열심히 일합니다. 옥황상제가 열두 띠 동물을 선택하고 싶어 했고, 토끼와 소도 한번 해보고 싶어 했다고 들었습니다.
소는 토끼가 달리기를 잘한다는 것을 알고 토끼에게 빨리 달리는 비결을 물어보러 갔습니다. 소는 토끼의 집에 와서 웃으며 토끼에게 말했습니다. "토끼 형제님, 장거리 달리기를 잘하신다고 하더군요. 더 빨리 달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실 수 있나요?" 토끼는 이 말을 듣고 자랑스럽게 고개를 들었습니다. . 그는 소에게 말했다: "소 형제님, 나는 당신을 때리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너무 커서 나를 피곤하게 만들어도 여전히 당신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빨리 달리고 싶다면, 우선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길어요." , 그리고 몸이 가벼워야 하는데 이 두 가지가 없으니 돈을 좀 아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 토끼의 말을 듣고 소는 우울한 표정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니우는 다시 고집이 세어 도저히 포기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는 속으로 '토끼처럼 다리도 몸도 없으면 어떡하지! 힘도 있고 끈기도 있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가 오는데도 그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소는 네 개의 쇠발굽을 갖게 되었습니다.옥황제가 황도대를 선택하는 날이 곧 다가왔습니다. 이날 소와 토끼는 원래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그러나 1위를 차지하기 위해 Rabbit은 일찍부터 혼자 출발했습니다. 잠시 후 토끼는 다른 동물들보다 훨씬 뒤쳐져 있었습니다. 한참을 달리다 졸다가 뒤를 돌아보니 동물이 하나도 없었다. '이번 십이지신의 1등은 내가 오늘 너무 일찍 일어났구나!'라고 생각했다. 너무 빨리 달렸어요. 지금 낮잠을 자기에는 아직 너무 늦었어요.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침내 토끼가 잠에서 깨어나 눈을 떴습니다. 호랑이는 이미 앞에 와 있었습니다. 토끼는 서둘러 도망쳤지만, 호랑이의 뒤를 따랐습니다. 인내와 일상생활 속에서 단련된 쇠발굽으로 소는 단번에 천국으로 달려가 십이지신상 2위를 차지했고트론 니모닉, 토끼는 호랑이 뒤를 이었습니다. 토끼는 이전에 니우 형제에게 했던 말을 생각하고 참을 수 없어 조용히 집을 구덩이 속으로 옮겼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산토끼는 여전히 땅 속 구멍에 살고 있습니다!
니모닉 문구 개인 키 관계 안녕하세요 친구 여러분, 타임머신을 타고 신비로운 2025년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지속적인 축복〗 축복이 계속될 것입니다. 복수 가득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드시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변수가 가득한 이 세상에서 모든 기대는 밤하늘의 가장 밝은 별과 같아서 우리를 앞으로 이끌어 줍니다. 옛 사...
행운과 인기를 얻는 것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항상 추구해 온 것이며, 또한 우리가 바라는 삶의 상태이기도...